2024-04-02

2024년 4월 2일, 보싱현 순화진중심초등학교 5학년에서 독특한 한중 온라인 문화 교류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보싱현 당위원회 홍보부에서 주관하여 한국 고양시 하이텍고등학교 조교인 윤성현 선생님을 온라인 게스트로 초청해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윤성현 선생님은 한국의 풍부한 지리문화를 시작으로 한국의 지리적 위치를 설명하여 학생들에게 수도 서울의 독특한 매력을 알려주고 역사적 의미가 있는 광화문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였다. 이는 학생들이 국제적 시야를 넓히고 한국에 대한 보다 직관적이고 깊은 이해를 가질수 있게 하였다.

이어 윤성현 선생님은 한국의 설날과 광복절 두개의 큰 명절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하였다. 그는 이 두 명절의 역사적 배경과 축하 방식, 중국 춘절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자세히 설명했다. 비교를 통하여 학생들은 중국의 전통 명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국의 문화습성에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행사 문화교류 시간에는 윤성현 선생님이 한글의 단자음 14개와 단모음 10개를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생동한 설명과 실례를 통해 학생들이 한글에 대해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또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등 간단한 한국어를 가르쳐 학생들이 간단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윤성현 선생님은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몇 가지 재미있는 퀴즈도 고안해 냈고,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앞다투어 대답하여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이번 한중 온라인 문화 교류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는 학생들에게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장을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한중 양국 간의 문화 교류와 이해를 촉진하였다.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스키, 스포츠, 사회 생활과 미식을 통해 만나는 ‘돌로미티의 여왕’
경제학자 한목소리 “고환율·고물가, 내년 한국경제 위협”
임종룡, 우리금융 3년 더 이끈다
생사기로 홈플러스·막무가내 쿠팡...위기의 연속 [2025 유통·식품 10대 이슈 ②]
서울대 ‘똥파리’ 82학번의 부상…李정부서는 경제정책 ‘삼두마차’
"내수침체·고환율, 韓경제 최대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