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06
조뢰, 필명: 시가 울창하고, 중국미술가 협회 회원, 국가고급서화사, 원문화부 예술개발센터 중국서화원 서화사, 중국서화가 친목회 신문예단체 서화가 업무위원회 부사무총장, 영국 왕립예술연구원 종신영예원사 및 객석 교수, 중국기업보도 예술자본위원회 부주석, 국가민족화원 화가, 중국민족건축연구회 서화예술전문위원회 부주석, 중영 예술 홍보 대사, 세계인물예술망 선임 수석예술고문
1946 년생 상하이는 자라서 북경에 정착했다. 중국 미술학원 부중과 베이징교육학원 미술과 학부를 졸업하고 국내외에서 많은 작품을 발표하고 소장하고 있으며, 중앙방송국, 베이징방송국 등 TV 촬영 조뢰 개인인터뷰를 통해' 당대 세계명인전',' 구오신문인물' 등 전적에 약간 실려 있다.
출판 전집 10 여권:' 조뢰 단청찬천광'' 조뢰 예술인생 50 년' 등. 1994 년 중국미술관은 개인전시회를 개최했고, 1992 년-2010 년 일본, 한국, 싱가포르, 호주, 프랑스,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유럽 등에서 전시회를 열었고, 2015 년 작품은 미국, 캐나다로 전시했다. 작품은 홍콩, 베이징, 파리에서 예술전 특별금상, 은상, 금상을 수상했다. 몇 년 연속 초청을 받아 양회에 봉헌하여' 서화계 뉴스 인물' 등의 영예로운 칭호를 받았다. 2016 년 미국에 문화교류를 의뢰하고 미국 콜로라도 그랜드 캐년에서 사생해 중미 문화교류대사' 김인' 상을 받았다. 2018 년 작품은' 일대일로(중국이 추진 중인 신 실크로드 전략) 평화여행' 국제서전 전시회에 초청돼 프랑스 캐나다 등 10 개국 순회 전시회에 참가했다.
2018 년 2 월 작품은 미중타임즈에 의해 중점적으로 게재되어 세계 각국과 지역으로 보내졌다. 그 작품은 의미가 비범하고 독특한 예술적 견해와 고상한 심미적 정취가 있어 미중 예술 교류를 촉진하는 데 기여하여 극도의 찬사와 관심을 받았다. 개혁개방 40 주년 저명한 서화 명가' 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받았다.
2018 년 중국 중외 유명 문화연구회 학술위원회에 의해' 중국에서 가장 소장가치 예술가' 로 선정되었다. 중국 문련 문예가 집에서 열린 전시회에 두 차례 초청을 받아' 노을영 낙엽추산소리' 가 전시회에 참가해 극도의 찬사와 관심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19 년 프랑스 왕립미술학원 원장에게 조뢰' 예술학 박사 학위' 증명서와 프랑스 예술 및 문학 최고 영예기사 훈장을 수여받았다. 국경일을 앞두고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로이터 TV 대형 스크린에서 소개와 작품을 전시했다. 2020 년에' 공화국 공훈예술가' 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받았다. 캐나다 재경 1 호 방송국은 조뢰 인물 특집' 세계로 향하는 예술가' 를 촬영했다.
“대통령 직속 물류위 만들어 경쟁력 강화를”
“대출금리는 왜 안 떨어져”…매일 커지는 예대금리차에 서민들 뿔났다
“클라우드 폭발적 성장세”…야놀자, 3분기 영업익 178억 역대 최고
“연말 4인가족 한끼 80만원도 넘네”…특급호텔, 뷔페 가격 또 올렸다
DB손보, 3분기 누적 순익 1조5780억원…전년 대비 23.7% 증가
“신라면 툼바 효과 4분기부터”…농심, 3분기 영업이익 33% 줄어